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세계 혈우인의 날(World Hemophilia Day)’을 맞아 지난 13일 임직원과 함께 혈우병 환자들을 응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4월 17일 ‘세계 혈우인의 날’은 혈우병과 선천성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세계혈우연맹(World Federation of Hemophilia)은 매년 ‘세계 혈우인의 날’ 에 맞춰 슬로건을 발표하는데, 올해는 ‘모든 환자가 치료 받아야 한다(Access for all)’로, 혈우병 및 기타 유전성 출혈 장애에 대한 관심과 치료 접근성 향상을 강조했다.

혈액 신호등은 빨강색, 노랑색, 초록색의 멈춤, 정지준비, 주행 등 신호 기호에 맞춰 각각 ‘출혈 합병증 멈춰요’, ‘예방치료 준비해요’, ‘장기치료 계속 가요’를 의미하며, 모든 혈우인이 치료를 통해 평범한 일상을 지속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은 국내 혈우병 종류 및 발생 원인 등을 담은 질환 인포그래픽 자료를 통해 혈우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혈액신호등 메시지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내부 네트워크에 게시하며 앞으로 더 많은 혈우병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으로는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사내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임직원에게 행사 취지 및 메시지를 알렸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