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퍼스트랩(FIRSTLAB)’의 신제품, 저자극 각질 관리를 위한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일드 셀 필링젤’을 출시했다.

‘퍼스트랩 필링젤’은 각질 관리용 제품에 많이 쓰이는 알파ㆍ베타ㆍ폴리 히드록시산(AHAㆍBHAㆍPHA)과 같은 화학 성분 대신 천연 유래 셀룰로오스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력이 반영된 ‘프로바이오틱’ 성분과 코코넛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가 사용 시 자극을 줄여 주고, 수분을 머금는 특허 받은 워터허그셀 원료와 얇은 막을 형성하는 고마쥬 타입의 제형을 적용해 각질을 효과적으로 분리ㆍ제거한다.

회사 측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전에 비해 필링겔에 흡착된 각질의 양이 798.69% 증가했으며, 1회 사용 시 피부내재균주(황색포도상구균) 90.65% 감소,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등 피부 모공 세정력 55.73% 개선, 피부 맑기 46.97% 개선 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건강한 피부의 경우 약 28일을 주기로 오래된 각질이 새로운 각질로 대체되는데, 스트레스나 피로, 생활 습관 등에 따라 교체 시기가 달라질 수 있다.”라며, “오래된 각질이 쌓여 점점 두꺼워지면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칙칙해 보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퍼스트랩 필링젤은 각질 관리를 위해 매일 사용해야 하는 제품의 특성상 피부 자극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피부결, 피부톤 등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안전성과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강조했다.

일동제약은 다음달 ‘롯데oneTV’ 등 티커머스 채널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온라인몰과 자사의 ‘일동몰’ 등을 통해 신제품 및 ‘퍼스트랩 시리즈’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