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질병관리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1월 18일(화)부터 2월 18일(금)까지 2022년 국립보건연구원 홍보콘텐츠 공모전 ‘국보를 찾아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보건연구원은 질병을 예방ㆍ극복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고, 보건의료 정책 수립에 필요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하기 위해 질병관리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질병관리 연구개발의 다양한 연구ㆍ사업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 부문은 카드뉴스ㆍ인포그래픽, 파워포인트(PPT), 과학칼럼ㆍ평론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국보를 찾아라’ 공모전 누리집(findgukbo.co.kr)에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질병관리 연구개발에 대한 소개자료는 공모전 누리집, 국립보건연구원 누리집(nih.go.kr), 국립의과학지식센터 누리집(library.ni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문별 전문가 심사와 투표를 거쳐 3월 16일까지 최종 수상작 39점이 선정되고, 3월 30일(수) 시상식에서 상금(총 2,700만 원)과 국립보건연구원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국립보건연구원 정윤순 연구기획조정부장은 “국립보건연구원이 하는 일들이 국민 여러분께 좀 더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라며,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