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가 간호법 제정 촉구를 위해 전개하고 있는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 캠페인에 간호대학생들이 참여하면서 간호법 제정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다.

또 캠페인을 하는 거리에서 거대 여야 대선후보와 조우하는가 하면 대선후보의 페이스북에 응원댓글을 오리고 있다.

전국간호대학생간호법비상대책본부 인천지부 소속 간호대학생들은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캠페인으로 1월 14일 인천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간호법 제정 청원 독려 물티슈를 시민들에게 전달하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이어 ‘걸어서 민심속으로’의 일환으로 부평 문화의 거리를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게 간호대학생 호소문과 간호법 제정 청원 독려를 위한 물티슈를 함께 전달하기도 했다.

전국간호대학생간호법비상대책본부 부산지부 소속 간호대학생들도 부산 서면 궁리마루 앞 사거리에서 무료 커피차 나눔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무료 물티슈 나눔과 함께 간호법 제정 청원을 호소했다.

다음날인 1월 15일에는 일광역에서 홍보활동 중 부울경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만나 간호법 제정을 위한 간호대학생 호소문을 전달했다.

전국간호대학생간호법비상대책본부 제주지부 소속 간호대학생들은 지난 12일에 이어 제주시청 버스정류장과 탐라문화광장에서 무료 물티슈 나눔과 함께 간호법 제정 청원을 외치며, ‘간호법 대국민 알리기’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