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지난 10일 부산에 위치한 청맥병원에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2010년 청맥외과의원으로 개원한 청맥병원은 하지정맥류, 동맥질환, 투석질환 등에 특화된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하지정맥류 수술분야에서의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아 2018년 병원으로 승격되었고 하지정맥 수술 관련 다수의 치료 관련 특허 및 국내외 유명 학회에서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청맥병원은 금번에 EMR 시스템에 관한 유지보수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최신의 의료 ICT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클라우드 EMR 도입을 결정했다.

시스템 선정 과정에서 병원의 규모와 진료과에 제약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되는 엣지앤넥스트의 유연한 확장성과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서 오랫동안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이지케어텍의 EMR이라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맥병원 박용범 대표원장은 “환자 관련 의료기록에 대한 안전을 강화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한 끝에 서울대병원에서도 사용중이며 국내 최고의 EMR 기술력으로 정평이 난 이지케어텍의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라며,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의료환경을 구현하고 최신의 의료 ICT 시스템으로 업무효율성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혈관질환과 관련하여 전문성과 부산•경남지역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춘 청맥병원에 엣지앤넥스트를 오픈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보다 나은 진료를 제공하고 의료진의 업무효율성과 환자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금번에 성공적인 엣지앤넥스트 오픈으로 2022년을 힘차게 시작한 만큼 올 한 해 병원 및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EMR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