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고경수)이 최근 비전 2026 선포를 기념해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에 가상공간인 상계백병원을 개원했다.

메타버스는 가상ㆍ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ㆍ경제ㆍ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가상 병원에는 실제 상계백병원과 비슷하게 로비, 접수ㆍ수납 창구, 진료협력센터, 외래, 대기공간 등을 구현했다.

또한, 내부 벽면에는 상계백병원의 미션ㆍ비전ㆍ핵심가치를 비롯해 병원의 역사, 그동안 진행했던 캠페인 등의 포스터를 전시하였으며, 병원의 향후 5년간 포부를 담은 글도 있어 눈길을 끈다.

상계백병원 메타버스는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제페토에 접속한 다음 ‘상계백병원’을 검색해 불러들이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상계백병원은 제페토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 캠페인 등을 알리고 병원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병원 내 가상공간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경수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홍보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에 제페토에 선보인 상계백병원 메타버스 공간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미션ㆍ비전 선포 후 변화되는 상계백병원의 모습을 가상공간으로도 계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