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
기사인기도
식약처, 국제적 수준의 숙련도 평가기관 인정식약처 주관 평가 참여 기관도 국제 공인 숙련도 평가 참여 실적으로 인정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11.29 0:8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정하는 국제 숙련도 시험 운영기관(ISO17043)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ISO17043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시험ㆍ검사기관 숙련도 평가기관의 자격과 숙련도 평가 항목 개발과 운영 관련 일반요건을 규정한다.

이에 따라 식약처가 주관하는 식품 기준ㆍ규격 4개 분야 23개 시험항목에 대한 숙련도 평가를 받는 시험ㆍ검사기관은 국제 공인 숙련도 평가에 참여한 것과 동등하게 인정받게 됐다.

식약처는 2013년부터 매년 시험ㆍ검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식품ㆍ의약품 분야 시험ㆍ검사기관을 대상으로 분야별 시험항목에 대해 숙련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국제 숙련도 시험 운영기관 인정은 그간의 시험ㆍ검사기관 숙련도를 평가하는 능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이다.

한편, 식약처는 2004년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ISO17025(시험 및 교정기관의 적격성에 대한 일반요구사항)를 인정받았으며, 이번에 국제숙련도시험 운영기관(ISO17043)도 인정받음으로써 국제적으로 숙련도 평가기관으로서의 전문성도 인정받았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