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AACR(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서 한미의 혁신 항암신약 ‘포지오티닙’ 추가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스펙트럼은 EGFR 또는 HER2 Exon 20 삽입 돌연변이가 있는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에서 포지오티닙 1일 2회 용법(BID) 투여시 1일 1회 용법(QD) 대비 우수한 안정성 및 내약성에 관한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 데이터는 ZENITH 20으로 명명된 글로벌 임상의 ‘코호트 5’ 예비 데이터로, ‘과거 치료 여부와 관계없이 EGFR 또는 HER2 Exon 20 삽입 변이를 동반한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의포지오티닙 투여에 관한 연구’이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1일 2회 용법으로포지오티닙을 투여한 결과,내약성이 개선됐고1일 1회 용법(QD)과 비교해 복용 중단률이 감소했다.

또한 3등급 이상의 부작용이 지속적으로 감소됐으며, 항종양 효과 활성화도 확인됐다.이 연구에 관한 상세한 데이터는 스펙트럼 홈페이지(https://investor.sppirx.com/events-and-presenta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펙트럼 최고의료책임자 프랑수아 레벨(Francois Lebel)은 “다양한 EGFR과 HER2 Exon20 변이 비소세포폐암 연구집단에서의 여러 투여용법 중 8mg씩 1일 2회 투여한군(BID)이 가장 효과가 좋았다. 개선된 치료효과와 함께 낮아진 부작용 비율이 확인돼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