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
기사인기도
의협,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 권장‘코로나19백신 접종 후 대응방안’ 대국민 권고안 발표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21.03.08 5:28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대책본부 전문위원회가 ‘코로나19백신 접종 후 대응방안’ 대국민 권고안을 6일 발표했다.

코로나 전문위원회는 권고안을 통해, 백신접종후 근육통이 있을 때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을 복용할 것을 권장했다.

하지만 발열이 38.5도 미만이고 시작된 지 24시간 이내인 경우, 해열제 복용을 삼가할 것을 권고했다.

해열제 복용이 항체 형성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다는 것이 전문위원회의 설명이다.

또, 발열 이외의 신체증상이 없다면 진료를 받지 않아도 된다고 권고했다.

하지만 38.5도 이상의 발열 또는, 24시간 이상 고열이거나 발열 및 근육통이 계속되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할 것을 권고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대응방안 대국민 권고

1. 금번에 접종받으시게 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접종 후 발열(38.0도 이상) 또는 근육통의 빈도가 20~30%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발열이 38.5도 미만이고 시작된 지 24시간 이내인 경우, 힘들지 않으시면, 해열제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열제를 드시는 것이 항체 형성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발열 이외의 신체증상이 없다면 진료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3. 38.5도 이상이거나 많이 힘드시면 해열제를 드셔도 됩니다. 이때 항체형성에 영향을 적게 미치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을 권장합니다. 많이 힘드신데 무리해서 해열제를 드시지 않을 필요는 없습니다. 

4. 마찬가지로 38.5도 미만, 발생 24시간 이내 발열의 경우, 힘드시지 않다면 가급적 병원 응급실을 방문하시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 38.5도 이상 고열이거나 발열 및 근육통 등으로 많이 힘들고 불안하시면 낮에는 안심진료소 등 병의원 외래 진료를, 저녁 및 밤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5. 38.5도 이상의 발열 또는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발열의 경우에는 진료를 권장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대책본부 전문위원회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